PCAview 로고

VIEW

대한
대한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 이전 완료…연구-공정 ‘원스톱 개발 체계’ 완성

2026.01.19 09:58

인천 송도국제도시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 글로벌 R&PD 센터 전경. 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 구축한 ‘글로벌 R&PD 센터’로 본사 및 연구소 이전을 완료, 19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3천772억원을 들여 연면적 6만4천178.37㎡(1만9천413평),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로 연구개발(R&D)과 공정개발(PD), 품질 분석 기능을 갖춘 대규모 연구·공정개발 허브를 조성했다.

특히 송도 센터는 백신 연구에 특화한 국내 최고 및 최대 수준의 시설이다. mRNA, 단백질 재조합, 바이럴 벡터 등 차세대 백신 플랫폼 연구를 위한 전문 실험실과 디지털 기반 협업 환경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백신 치료접근법(모달리티)에 대한 연구와 공정 검증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또 그동안 상업 생산시설인 안동 L HOUSE에서 일부 맡았던 연구 공정을 통합하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파일럿 랩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초기 플랫폼 연구부터 공정 설계, 스케일업, 기술 검증 및 이전까지 전 과정을 한 공간에서 하는 ‘원스톱 개발 체계’를 완성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송도 글로벌 R&PD 센터를 기반으로 폐렴구균 등 프리미엄 백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독감을 포함한 주요 백신 개발 역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mRNA 및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을 확장하고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 세계보건기구(WHO), 게이츠재단 등 국제기구 및 기관과의 글로벌 공동 프로젝트에도 폭넓게 참여할 계획이다. 자회사 IDT 바이오로지카와 연계한 사업 확장 등 중장기 전략도 살펴볼 예정이다.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AI 기반 업무 도구와 고속 ICT 인프라를 도입했으며, 통근버스와 주차시설 등 접근성 지원 체계도 확충했다. 인근에 정원 50여명 규모의 직장 어린이집도 신설했다.

안재용 사장은 “송도 글로벌 R&PD 센터 입주는 중장기 성장 전략을 실질적으로 구현하는 인프라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이 공간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대한의 다른 소식

대한
대한
현대글로비스, 선박에 ‘스타링크’ 도입 …“영화 다운 15분 → 2분”
대한
대한
국립군산대, ‘AI·SW 로봇암·모빌리티’ 과정 운영
대한
대한
[시선집중] 김영훈 “쿠팡 사태 본질은 김범석 의장의 삐뚤어진 노동관”
대한
대한
“1차 계약금 1,000만 원”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 1월 21일 임의공급 청약 진행
대한
대한
정청래표’ 1인 1표제, 최고위서 정면충돌… “즉시 시행” vs “셀프 개정”
대한
대한
파이오링크, VM웨어 대안 '팝콘 HCI'로 대학 인프라 시장 공략
대한
대한
"올해 설은 제주서"…대한항공 마일리지 특별기 띄운다
대한
대한
주7일 배송 효과…CJ대한통운, 일요일 배송량 67% 뛰었다
대한
대한
단 4일 걸렸다...반포미도2차, 추진위 동의율 70% 달성
대한
대한
“존엄한 죽음 택하겠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 320만명…65세 이상 4명 중 1명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