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이성민
이성민
이성민, 사전 여행 준비 성향에 유재석 '발끈'…"'풍향고' 근간, NO어플, NO계획→공부하시면 안되요"(핑계고)

2026.01.18 16:10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줄 서는 맛집이면 그냥 후진한다." '풍향고2' 멤버들이 드디어 룰에 합의했다.

지난 17일 공개된 웹예능 '핑계고'의 '풍향고2 사전모임은 핑계고' 영상에서는 '풍향고2' 멤버들이 여행을 앞두고 사전 모임을 갖는 모습이 담겼다. 목적지부터 항공권, 회비까지 모든 걸 '수다로' 정하는 가운데, 이날 대화의 중심엔 '여행 스타일'이 있었다. 특히 "계획형이 아니다" "즉흥이 좋다"는 멤버들의 성향 토크가 폭발했다.

이날 멤버들은 "여행 가면 관광을 하냐" "계획을 세우느냐"를 놓고 서로의 성향을 파고들었다. 이성민은 "계획은 뭐 그때그때"라며 '즉흥파' 기질을 드러냈다. 여행을 떠나면 식당부터 동선까지 빡빡하게 짜는 스타일이 아니라는 것. 오히려 "막상 가면 좋긴 한데 준비 과정이 귀찮다"는 말이 오가며, '현지 가서 결정'에 무게가 실렸다.


식당 앞에 늘어선 줄이 있다면 "안 간다"며고 말한 이성민은 "옆에 식당이 있는데, 맛집이 10분 정도 걸어야 해도 기다리지 않는다면 간다. 근데 갔는데 기다려야 되면 그냥 후진한다. 안 먹지"라고 딱 잘라 말했다" 하지만 제작진은 "이 장면을 기억하라"는 자막을 달아 후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기대케 했다.

이 과정에서 멤버들은 자연스럽게 과거 여행 경험담을 꺼내놨다. "목적지도 모르고 물어물어 가다 보니 엄청 걸었다" "첫날 2만 보 넘게 걸었다"는 말이 나오며, 계획 없이 움직일 때 생기는 '체력 소모'와 '우왕좌왕'이 그대로 그려졌다. 그럼에도 "싸게 사면 기쁘다" "여행의 맛은 그거"라는 말이 이어지며, 이들은 '검색 대신 발품'이라는 방식에서 또 다른 재미를 찾고 있었다.

"미리 얘기하자, 우리는 계획이 없다. 어디서 잘지도 모른다" "기약이 없어서 힘들었다"는 말들이 오갔고 유재석은 이성민에게 "미리 공부하지 말라"고 단언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이 사람이 손종원이라고?” 느좋 셰프의 충격 과거..공대 졸업 사진 공개

“남편·불륜녀에 15일간 공개 사과” 판결에 추가 폭로 영상 공개

유명 아역 스타, 뺑소니 사고로 현장서 사망..향년 33세

유재석, 횡령 인정에 초토화..“선량한 척하더니 기분 더러워”

'모범택시' 배우 故 이윤희, 갑작스러운 사망..“지병도 없었는데” 비통한 1주기

불륜설 해명 유명 배우 “신혼집 없어 노숙자 돼..카라반+텐트서 생활 중”

톱배우♥방송인, 1년 넘게 동거..“사실상 결혼한 상태”

“난 트럼프 대통령의 친딸”..외모 안 닮은 외국인, DNA 검사 요구

“최대 4명의 남편 허용해야” 총리 후보 파격 발언 화제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이성민의 다른 소식

이성민
이성민
K신드롬, 프리미엄 전략에 답있다…기로에 선 푸드·뷰티·컬처
이성민
이성민
K열풍, 프리미엄 전략에 답있다
이성민
이성민
'케데헌' 1조 가치에도 돈 버는건 넷플릭스 … 세계 50대 IP에 K콘텐츠 '0'
이성민
이성민
창원 마산합포구, 全 간부공무원 릴레이기부로 나눔문화 확산
이성민
이성민
이성민, 추위 속 노숙 위기에 "눈물나"→지석진 "오리 XX" 실언…'풍향고2' 예고편 공개
이성민
이성민
성동구, 건축과 건축시설팀장 정광철 발령
이성민
이성민
지석진 '오리새끼' 말실수→이성민 "눈물" 고백…'풍향고2' 좌충우돌 예고편 공개
이성민
이성민
콘텐츠 163조 키웠지만…IP 수익 확장은 '초기 단계'
이성민
이성민
"잿빛 하늘, 숨이 턱 막혀"…올해 최악 미세먼지 전국 덮쳐
이성민
이성민
1월17일 인사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