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장윤정
장윤정
이혜훈 '30억 차익' 영종도 땅 "부득이 매수" 답변…결혼식까지 올린 며느리엔 "약혼자"

2026.01.17 19:08



[앵커]
이 후보자가 청문회를 앞두고 국회에 보낸 답변서 내용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6년 만에 30억 원 차익을 본 영종도 땅 투기 의혹에 대해선 "부득이하게 매수하게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청약 신청을 했을 때 장남이 이미 결혼식을 올린 상태였는데도 "혼인 성립이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했고, 며느리를 '약혼자'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이 후보자의 이런 해명을 국민들은 어떻게 받아들일지요, 이어서 장윤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혜훈 후보자 남편이 2000년에 매입했던 인천 영종도 땅입니다.

신도시 개발로 6년 만에 공공기관에 수용되며 30억 원 넘는 차익을 거뒀습니다.

투기 의혹이 제기되자 이혜훈 후보자는 국회에 보낸 답변서에서 "해외교포인 매도자의 개인 사정으로 부득이하게 매수하게 됐다"고 했습니다.

70억 원 넘는 시세 차익이 예상되는 이른바 '로또 아파트' 부정청약 의혹 관련 답변도 논란입니다.

이 후보자는 2024년 청약 당시 결혼한 장남을 '미혼 세대원'에 포함시켜 청약 가점 5점을 더 받아 당첨됐습니다.

청약 8달 전 장남이 결혼식까지 올렸는데도, 이 후보자는 "혼인 성립이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청약 당첨 후 일가족 5명이 25평짜리 아들 부부 신혼집에 전입신고한 데 대해 답하면서는, 며느리를 '약혼자'라고 지칭했습니다.

최수진 /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
"며느리를 어떻게 약혼자로 둔갑을 시킵니까? 본인이 했던 일에 대해서 사과는 하지 못할지언정 궤변만 늘어놓고 있습니다."

이 후보자가 과거 동료 의원들의 낙선 기도를 부탁한 정황이 있단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천하람 / 개혁신당 원내대표 (어제, CBS 박재홍의 한판승부)
"명단을 종교인한테 주면서 '같이 낙선 기도를 해 달라'. 대부분 동료 의원들이죠."

이 후보자 측은 답변서에서 설명하지 못한 부분들은 청문회에서 소상히 밝히겠다고 했고, 낙선 기도 등이 포함된 비망록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TV조선 장윤정입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장윤정의 다른 소식

장윤정
장윤정
'미코 출신' 장윤정, 고현정과 기싸움 고백…"경쟁 의식 있었다"
장윤정
장윤정
황신혜 X 장윤정, 원조 여신 듀오…방부제 미모만큼 녹슬지 않은 입담 폭발 '옥탑방의 문제아들'
장윤정
장윤정
'미코 출신' 장윤정, 이혼 후 민화작가 활동…"전시도 해" 깜짝
장윤정
장윤정
'옥문아' 황신혜 "미인 TOP3? 김희선·신민아·전지현"…장윤정 "미코 TOP3는 김성희·오현경·이승연"
장윤정
장윤정
장윤정 "고현정과 기싸움 있었다"(옥문아)
장윤정
장윤정
장윤정, 고현정과의 숨겨진 신경전 고백
장윤정
장윤정
황신혜 "'전신마비' 동생, 입으로 그림 그려"…실력 본 장윤정 '깜짝'
장윤정
장윤정
장윤정, 前 소속사 저격 "날 얼마나 혹사 시켰는지, 26년 전 데뷔곡 안무 다 기억난다"
장윤정
장윤정
황신혜 X 정가은, 장윤정 루틴에 충격…"9시면 잔다고?"
장윤정
장윤정
장윤정에게 무슨 일이…두 번 이혼 후 8년째 홀로 육아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